본문 바로가기

김셀럽의 IT

고프로 히어로 9 발매 소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셀럽입니다.

1일 1포스팅은 고사하고

얼마만에 포스팅인지 모르겠습니다.

9월 하고도 많은 시간이 흐른 지금 또 다시 다짐해 봅니다.

1일 1포스팅!! 퐈이야!!

 

제 블로그에는 계속해서 자동차와 it

그리고....

이제 새롭게 추가될 카테고리!!

육아템들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wow

자 본격적으로 리뷰 시작해 보겠습니다!!

 

김셀럽의 잡합다식 리뷰편!
이번에는 고프로9 발매소식 입니다.

  

사실 요즘 액션캠이라고 하는 영역이 핸드폰과 컴팩트 카메라 사이에서

굉장히 어려운 시장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데요.

회사가 망한다는 소리가 계속해서 유튜브에 올라오는데도 불구 하고 

액션캠계의 시조새로서 그 자리와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고프로에게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저도 사실 집에 고프로 맥스가 한대 있습니다.

다른것 보다 360 카메라로 다른 기기보다 믿을만해서 한대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이 액션캠이라고 하는 녀석을 말이죠.

어떨때는 굉장히 편하고 아주 가벼운 촬영으로 

놀랄만한 퀄리티의 영상을 탁하고 안겨 줄 것 만 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 걱정 받 기대 반

촬여하는 내내 결과물에 대한 내 마음이

꽁냥꽁냥꽁냥냥냥냥냥냥냥냥 한데요.

여러분 세상에 공짜 없습니다.

물론 제가 쓰고 있는 기종이 고프로 맥스여서

히어로 모드가 1080까지 지원되지 않아여 일수도 있지만

잊지마세요.

액션캠은 액션캠입니다.

 

액션캠을 구매하고 뽕을 뽑고 싶다면 방법은 하나입니다.
액티비티 한 환경으로 떠나세요.
ex) 레드불 광고에서 한번 봤던건 같은 위험한 스포츠를 하나씩 차근차근 도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너무 오랜만에 포스팅 해서 그런지 너무 신이 났나 봅니다.

뭐 이런게 포스팅의 맛 아니겠습니까?!

THIS IS 잡합다식 STYLE

 

서론이 굉장히 길었습니다!

자 오늘 공개할 상품입니다.

 

고프로사의 고프로 히어로9 입니다!!

 

어느날 갑자기 저한테 이메일이 한통 날라 옵니다.

제목은 "2020.09.16 안전벨트를 꼭 매세요."

 

잉? 안전벨트? 뭐 대박 할인 해주려나?

하고 이메일을 열었더니 자동차 페이스프트 공개하기전에

먼저 공개하는 실루엣샷이 덩그러니 하나 와 있더군요.

 

 

360카메라 모드와 히어로 모드를 모두 지원하는 고프로 MAX 와 기존 히어로7 의 후속작인 고프로 히어로 8

사실 지난번 출시된 고프로 MAX와 고프로 히어로8

이 두제품을 두고 사람들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360카메라를 사는게 맞는냐 히어로8을 사는게 맞느냐

뭐....

 

저의 주관적인 생각에...

카메라가 없다면 당연히 고프로 히어로 8

카메라 있고 액션캠은 다양한 앵글 및 시도라면 고프로 MAX

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또한 지극히 개인적인 저희 주관입니다. ㅎㅎ

 

그런데 그때 고프로 맥스에 하이퍼스무스 기능을 사용하면서

저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아.. 다음번에 이 기능 히어로에 들어가 있으면 그게 찐이야.."

 

여기서 말하는 이 기능

 

바로 "하이퍼 스무스" 입니다.

 

카메라를 어떻게 들고 있던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게

촵촵촤촤촤잡 하고 손떨방을 잡아버리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유출된 고프로 패키징에서!!!!!

약간의 힌트를 얻을수 있었습니다.

 

유출된 고프로 히어로 9 패키징

오호~ 패키징을 보자 마자 눈에 들어오는게 2가지가 있네요.

 

1.미디어키트가 필요없는 [전면 스크린 탑재] 예상

 

지난번 고프로 히어로 8에서 미디어 키트 같은 거 필요없이

드디어! 전면 스크린은 탑재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 출시 이후 한참 뒤에 출시 되었던 모듈형 키트

사실 이 키트 도대체 언제 출시되는 건지

이 키트의 출시 지연으로 많이 이용자들이 불편(?)

음 간절한 마음을 두손 모아 기다렸을 겁니다.

 

모듈형 키트의 한계를 느낀건지

과감하게 전면 스크린을 만들어 버렸습니다.

발열을 잘 잡았는지 걱정이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알리 졸업하자 [파우치 증정] 예상

 

기존 출시 모델 들과 다르게 자세히 보시면

아주 익순하고 상막한 패키징의 박물관 패키징이 아닌

파우치를 제공해 주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제 고프로를 주문하고 나서 파우치를 사기위해

언제 도착하는지도 모르는 알리익스페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ㅎㅎ

 

저는 파우치!! 파우치 패키징

이런 부분은 정말 칭찬해주고 박수 쳐줘와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고프로가 내구성 이 뛰어나진 않잖아요.

진작에 해주지~ 그래도 고프로 칭찬해~

 

고프로 히어로 9 유출된 패키징

유출된 패키징에는 아주 친절하게 스펙이 적혀져 있습니다.

 

보이시나요??

 

#20MP 센서  #5K30p  #4K60p  #1080p240p #33피트 방수

#HDR #RAW #하이퍼스무스3.0 탑재 #1080p 웹캠 지원

 

주요기능들을 정리하면서 드는 생각은요.

저에게는 고프로 맥스라고 하는 360 액션캠이 한대 있다는 것과

액션캠계의 시조새라 불리는 고프로사의 시그니처 오리지널인 히어로 버젼의 제품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이정도 스펙이라면... 사고 싶네요...

 

유출된 고프로 히어로 9 패키징 출처-[워터마크 찍혀있음]

고프로를 사용할때 주의 해야하는점은 바로 "노출"입니다.

주로 야외에서 사용하는 액션캠 특성상 

날씨 좋은 야외에서 촬영시 굉장히 깨끗하고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수 있는 반면

어두운 밤이나, 실내에서 사용시 아이폰의 나이트뷰가 훨씬 잘나옵니다.

 

그런데 여기에 RAW를 지원한다는 것은 노출이 부족해도

보정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한 부분이 생긴다는 얘기 입니다.

 

사고싶다.사고싶다.사고싶다.사고싶다.사고싶다.사고싶다.사고싶다.사고싶다.사고싶다.사고싶다.사고싶다.사고싶다.

갖고싶다.갖고싶다.갖고싶다.갖고싶다.갖고싶다.갖고싶다.갖고싶다.갖고싶다.갖고싶다.갖고싶다.갖고싶다.갖고싶다.

 

저의 마음은 이미 와이프를 설득시키기 위한

적절한 핑꼐를 찾는 쪽으로 가고 있나봅니다.

 

어때유 고프로 히어로 9 영롱하쥬??

 

유출된 이미지로 봤을때는 전면 스크린에도 굉장히 신경을 쓴것으로 보여지구요.

사진을 보고 벌써 놀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배터리의 모양이 달라진것 같습니다.

 

약간 납작하고 통통형태의 디자인으로 바뀐것 같구요.

루머에 의하면 이번 고프로 히어로 9의 배터리는

1720mAh로 전작 대비 41% 커졌다고 합니다.

 

없었던 스크린이 하나 더 생겼으니 배터리 용량은 당연히 커질수 밖에 없었겠죠?

배터리 용량이고 스펙이고 다 좋은데 따땃~해지는 

고프로의 발열이 많이 잡혔으면 하는 바램이 생깁니다.

 

자! 제 포스팅을 일고 계시는 여러분!

"안전벨틀 꼭 메셨나요?"

2020년 9월 16일 공시 발매일 드디어 오늘입니다.

그럼 저는 내일 새롭게 출시된 고프로 히어로 9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THIS IS 잡합다식 STYLE

 

총평: 이대로만 나오고 가격도 싸고 파우치도 주고 배터리 효율도 좋아서 배터리 하나로 4시간 정도만 찍을수 있다면 이게 액션캠이 아니고 캠코더라고 불려져야 겠지만 그래도 고프로야~ 그정도까지 무럭무럭 자라서 브이로그계의 끝판왕이 되었으면 좋겠다. 응원한다 ㅋㅋㅋ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공감과 댓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서로이웃 추가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김셀럽의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오바오 계정 동결 해결 방법!!  (0) 2022.08.27
LG V30 국민체험단 모집!!  (0) 2017.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