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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셀럽의 자동차이야기

넥스트스파크 배터리 업그레이드 AGM80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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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김셀럽입니다.

오늘은 12월15일 입니다.

그렇습니다. 12월이 시작되고 벌써 15일이나 지났습니다.

분명 열심히 사진 찍고 뭔가 열심히 하는데

하하하하하하 크게 한번 웃어봅니다.

음 날씨가 추워서 주춤한거라고 저 스스로를 위로해 봅니다.

 

요즘 가끔씩 핸드폰에 재난문자가 옵니다.

날씨가 너무 추워서 한파주의보 소식이더라구요.

이렇게 날씨가 추우면 슬슬 제 애마 방방이 걱정이 시작됩니다.

오늘은 그래서 자동차 월동준비 

그중에서도 자동차 배터리 교체!!

그리고 자동차 배터리 업그레이드 입니다!!

 

자 본격적으로 리뷰 시작해 보겠습니다!!


김셀럽의 잡합다식 리뷰편!
이번에는 넥스트스파크 배터리 교체 / 넥스트스파크 배터리 업그레이드 입니다.

  

지난번 엔진오일을 갈면서 느낀 점이지만

벌써 3번이나 점프를 한 배터리를 이제 그만 보내줘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아주 빵빵한 배터리를 넣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THIS IS 잡합다식 STYLE


음 사실 배터리 교체 주기에 대해개 굉장히 많은 말들이 많습니다.

방전이 3번되면 교체해야 한다. 2년에 한번이다. 3년에 한번이다.

사실 저는 방전이 3번이나되서 그전부터 교체해야지 배터리 업그레이드 해야지 했었습니다.

그리고 노상주차이기 때문에 큰맘먹고 agm배터리로 교체했습니다.

 

 

 

자 우선 오늘 제품? 상품? 선수? 입니다.

 

 

 

음 아직 인가 봅니다.

일단 저는 오늘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중

로케트 배터리를 선택했습니다!

 

 

 

아직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자동차 배터리에 대해서 이야기 하라는 것 같군요.

저는 이번에 일반배터리가 아닌

AGM배터리를 선택했습니다.

 

STOP&GO 기능이 없는 차량에 AGM배터리는 투머치라는 이야기가 있기도 한데요.

저는 노상주차이고 평상시 운행중에 전기를 많이 쓰는 편이라 큰맘먹고 배터리 업 했습니다.

 

AGM 배터리는 유리섬유로 된 분리판을 사용하여 내부 저항은 낮추고
많은 양의 에너지가 전달되도록 성능을 높인 배터리인데요.

STOP&GO 기능을 가지고 있는 차량에 장착되는 특수 배터리입니다.

 

AGM배터리의 장점은

 

1.높은 CCA

 배터리는 온도에 민감하여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겨울철에 종종 방전되곤 하죠
AGM 배터리는 높은 CCA로 저온에서의 시동성이 우수합니다.

 

2.긴 수명

일반 배터리에 비해 충방전 수명이 깁니다. 
방전 손상으로 수명저하에 대한 
저항성이 우수한 배터리죠.

 

3.흐르지 않는 전해액

제품에 압력을 가해 파손이 되더라도 전해액이 

흐르지 않아, 2차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4.연료절감

  기존 일반 배터리와 알터네이터 운용 방식과 달리 정차 시 아예 엔진을 정지시키고
 메인 배터리가 전력을 공급하는 스탑앤고 시스템으로 엔진이나 
알터네이터 연료 소모량을 줄여 연료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넥스트스파크 ECO 모델은 STOP&GO기능이 있어서 기본적으로 델코 AGM60 배터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 차량은 넥스트스파크 LTZ 모델이여서 델코 40짜리 배터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노상주차이기 때문에 배터리 업그레이드 하면 얼마나 다른지 제가 먼저 체험해 보겠습니다.


자 그럼 오늘 제가 장착할 배터리를 소개하겠습니다!

 

 

 

로케트 AGM 80 입니다.

음 박스 디자인에서 빨강과 로고에 부각시킨 모습이 눈에 들어옵니다.

하단에 AGM 80 이라고 적혀있네요.

 

음 생각보단 그냥 배터리 박스 이긴 합니다.ㅋㅋㅋ

자동차 배터리 박스에 얼마나 기대를 한건지..ㅋㅋㅋㅋ


 

 

로케트 AGM 80 박스 상단 모습입니다.

뭐라고 뭐라고 써져있는데 음.. 아무리봐도 그냥

자동차 배터리 박스입니다. ㅋㅋㅋㅋ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넥스트스파크 배터리 교체 작업을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배터리 모습입니다.

역시나 델코 40 짜리 모델이 들어가 있습니다.

 

 

 

 

델코야 그동안 고생했다~

너는 정말 열일한 배터리야~ 잘가~

 

델코 배터리와 심심한 작별인사를 나누었습니다.

 

 

 

 

델코가 떠난 자리는 휑했습니다.

이제 새로운 친구와 환영인사를 할 시간입니다.

 

 

 

 

안녕 로케트야~

우리 방방이를 위해서 열일 해주렴

음 박스에서 나온 로케트 AGM80 의 모습은 듬직합니다.

 

 

 

 

위에서 봐도 듬직합니다.

그런데 크기가 그전에 비해서 많이 큽니다.

이게 들어갈까? 하는 의문이 드는군요.

 

 

 

 

잠시 두녀석을 비교해 봤습니다.

거의 두배 정도의 차이가 나는 군요.

용량도 두배 차이 크기도 두배 차이

 

용량이 두배 차이라고 하는것은 무리가 있긴합니다.

일반 배터리보다 AGM배터리가 더 오래 가기 때문이죠!!

 

 

 

 

다시 봐도 어마어마 하군요.

이제 어서 빨리 배터리를 장착해야겠습니다.

 

 

 

순식간에 로케트 AGM 80 배터리가 짜잔!

바라보기만 해도 아주 든든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이번에 배터리 트레이 교체 없이 배터리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넥스트스파크는 배터리 교체시 60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더 큰 용량으로 업그레이드 해서

배터리 고정 방식을 상단에서 고정하는 방식으로 변경해서

배터리 트레이 교체없이 배터리 용량을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사실 배터리 상단 고정방식은 예전에 쓰이던 상식이긴 합니다.

요즘은 배터리 앞뒤로 잡아주는 형태로 배터리 트레이가 나오는데요.

저는 제 방방이에게 빵빵한 배터리를 넣어주고 싶어서 어쩔수 없었습니다.

 

 

 

 

자 이제 전압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배터리 교체 후 전압 체크는 필수 겠죠?

 

 

 

배터리 전압 14.50 나오는군요!

모든게 정상~

요즘 자동차 배터리는 배터리 충전시 전압이 올라가고

배터리 충전이 다되면 전압이 내려갑니다.

 

교체 직후여서 전압이 높은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행중 신호 대기시에 찍은 사진입니다.

제 블박을 보시면 12.0V 보이시죠?

 

AGM배터리 정말 순식간에 전압이 내려가서 놀랬습니다.

 

이제 부터 겨울에서 펀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을까요?

 

일단 조금더 타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THIS IS 잡합다식 STYLE

 

총평: 가성비는 논할수 없습니다.

평가하기에 아직 시기가 적절하지 않습니다.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물론 제돈 들어간 포스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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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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